브릭섬은 2025년 12월부터 AICA 창업동에 입주합니다!

브릭섬은 2025년 12월부터 AICA 창업동에 입주합니다!

브릭섬은 광주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AICA, ‘아이카’라고 부릅니다) 창업동 입주기업으로 선발되어, 2025년 12월부터 AICA 창업동에서 본격적인 여정을 시작합니다.

AICA 창업동에는 약 60여개의 기업이 입주할 수 있는 사무실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이번 10월에 1차 모집을 하여 절반 가량인 30여개의 기업을 선발하였고, 그 중에 브릭섬도 당당하게 하나의 입주기업으로 선발되었습니다. 😄

사무실 자재를 구입하기 위하여 사무실 사이즈를 파악하기 위해 저번주에 직접 답사를 다녀왔는데요. 생각보다 사무실이 무척 넓었습니다. 사무실 중에 가장 작은 사이즈의 사무실로 선택했는데 말이죠. (약 10평 정도됩니다) 또한 전망도 GIST가 환히 보이는 남향이라서 탁트인 전경에 기분이 매우 좋았습니다. 이제 예쁜 책상들과 의자들을 어떤 걸 사야할지 고민해 봐야겠어요.

AICA에는 저희 뿐만 아니라 다양한 AI 스타트업도 입주하는데요. 사무실이 모두 인접해 있어서 자연스럽게 잡담을 나누거나 소통을 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앞으로 입주하는 훌륭한 스타트업 분들과 시너지를 만들어나갈 생각에 기대가 됩니다. 특히 NPU를 만드는 팹리스 기업들도 많이 입주한다고 하니, GPU/NPU를 집중적으로 다루는 브릭섬 입장에서는 더할 나위 없이 이 기업들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도와주신 덕분에 무사히 광주에 본격적으로 보금자리를 틀었습니다. 매우 좋은 시작이어서 정말 다행이고 운이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AICA, 그리고 광주를 발판 삼아 세계 최고의 AI 인프라 솔루션 스타트업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뛰겠습니다!